경성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8-1학기 경성대학교 교수초빙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초빙
1. 초빙 분야 및 인원

■ 일반전임교원(정년트랙)

대 학 학부(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비고
문과 심리학과 상담심리 1명 2018학년도 신설학과
  • ★ 본교 교원인사관리 규정에 의거 재임용 및 승진임용 심사를 통하여 정년까지 근무할 수 있는 교원
  • ★ 전임교원은 임용 후 3년 이내에 다음 중 1개 항목은 반드시 수행하여야 함.
    1) 3개 학기 이상 원어강좌 강의 담당
    2) 3개 학기 이상 창의인재대학 필수 교과목 (Kyungsung-HUG, 통합인성)을 담당
    3) 2개 학기 이상 e-러닝 강좌 콘텐츠 개발 및 운영(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

■ 교육전담전임교원

대 학 학부(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비고
문과 글로컬문화학부 문화콘텐츠학 1명
문화마케팅 1명
유아교육과 유아교육 1명
상경 경제금융물류학부 항만 및 해운물류 1명
예종 미술학과 현대서양화실기 1명

■ 산학협력전임교원

대 학 학부(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비고
법정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1명
2. 지원자격
  • 가. 공통사항 : 우리대학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인재로서 사립학교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은 자)
  • 나. 일반전임교원 :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소지자(접수 마감일 기준 학위 소지자에 한함)
  • 다. 교육전담전임교원 :
    -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접수 마감일 기준 학위 소지자에 한함)
    - 다만, 미술학과는 해당 전공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교육 및 연구경력 2년 이상자
    ※ 교육 및 연구경력은 경성대 교원인사관리규정 제17조에 의한 인정 경력으로 함.
    (ex_비전임 교원 및 시간강사 경력은 70% 인정)

  • 라. 산학협력전임교원 : 해당 전공분야 산업체 경력 10년 이상자
  •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시설 및 군경력 포함)에서 당해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 다음의 민간 산업체에서 대학에 담당할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종사한 경력
    • ① 공업, 기타제조업, 광업, 운송업, 건설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경영하는 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이 확인한 업체
    • ② 공업, 기타제조업, 광업, 운송업, 건설업종 이외의 업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상시근로자가 10명 이상인 기관임을 공공기관이 확인한 업체
  • ※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직업교육학교 포함)에서 교원 또는 직원(연구원포함)으로 근무한 경력은 산업체 경력에 포함되지 않음.
3. 지원서 접수 및 서류제출 기한
  • 가. 인터넷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17. 12. 01.(금) 10:00 ~ 12. 15.(금) 15:00까지 (한국표준시 기준)
    ※ 인터넷 접수 마감일은 지원자 폭주로 전산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입력/출력하시기 바람.
    2) 접수방법 : 인터넷 접수 https://apps.ks.ac.kr/profappl/
  • 나. 서류제출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서류 제출)
    1) 제출기간 : 2017. 12. 12.(화) 10:00 ~ 12. 15.(금) 15:00까지 (한국표준시 기준)
    ※ 인터넷 접수 후 소정기한 내 서류 미접수시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처리함.
    2) 제출방법 : 우편/택배 접수 및 본교 방문 접수
    ※ 우편/택배 접수를 권장하며, 제출기간 내 접수처 도착분에 한함.
    3) 접 수 처 : 48434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09(대연동)
    경성대학교 교원지원팀 (26호관(멀티미디어정보관) 201호 통합행정실)
4. 제출서류
  • 가. 교원임용지원서 및 연구실적물 목록(인터넷 입력 후 출력) 각 2부.
  • 나. 석·박사학위 논문 목록(인터넷 입력 후 출력) 및 논문 각 1부.
  • 다. 연구실적물 각 1부.
    ※ 초빙분야별 연구실적물 인정범위 다운로드 ( PDF 파일 다운로드 )
    1) 최근 3년(2014. 12. 16. ∼ 2017. 12. 15.) 이내 발간(표)된 연구실적물 중 초빙분야별 연구실적물의 인정범위에 해당하는 연구실적물로 미발표 및 게재예정 실적은 제외됨.
    2) 연구실적이 논문일 경우에는 논문의 등급을 증명할 수 있는 출력물(확인서)을 논문표지에 첨부하여 제출
예시)
■ SCI급 논문 : Thomson Reuters 홈페이지 ( http://ip-science.thomsonreuters.com/mjl/ )에서 학술지를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 SCOPUS 논문 : SCOPUS 홈페이지 ( https://www.scopus.com )에서 논문을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 한국학술지인용색인 홈페이지 ( https://www.kci.go.kr )등에서 논문을 검색하여 해당 부분 출력
  • 라. 대표연구실적 2편의 설명서(인터넷 입력 후 출력) 각 1부.(※ 심리학과 지원자에 한함)
  • 마. 국제화 실적(인터넷 입력 후 출력) 1부. ( * 심리학과 지원자에 한함)
    * 해외 연구 및 연수 경력 및 국제학술대회 발표경력
  • 바. 학위 및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사. 경력증명서(지원서상에 기재된 경력사항 일체) 각 1부.
    ※ 강의경력증명서에는 담당 강의 교과목 및 시수가 명시되어 있는 증명서로 제출
  • 아. 국제화 실적 증빙 서류 각 1부. (타 증명서에 포함되어 있으면 별도 제출 필요 없음)
  • 자. 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인터넷 입력 후 출력) 1부.
  • 차. 자격 및 면허 증빙서류(지원서상에 기재된 자격 및 면허사항 일체) 각 1부.
    * 상담심리 전공 관련 자격증(예, 상담심리사 혹은 전문상담사 1급 자격증)
5. 임용조건
  • 가. 임용예정일 : 2018년 3월 1일
  • 나. 교수 구분별 계약기간
교수구분 계약기간 보수
신규 임용 재계약 임용
일반전임교원 3년 3년 개인별 경력에 따른 호봉제
교육전담전임교원 1년 1~3년 연봉제
산학협력전임교원 1년 1년 연봉제
  • ※ 재계약 임용 요건 충족시 계속적인 재계약 임용 가능함.
  • ※ 신규임용 시 사학연금 의무가입 대상자가 됨에 따라, 연금(사학·공무원·군인) 수급권자인 경우 사학연금 가입기간 동안 해당 연금 지급이 중지됨.
6. 전형방법 및 심사기준
  • 가. 전형방법
    • 1) 기초심사 : 모집대상 전공분야와의 지원자격, 지원서류 구비 여부 등 확인 및 심사
    • 2) 전공심사 : 전공에 대한 학문적 우수성 및 교육능력 등의 심사
    • 3) 면접심사 : 교육자로서의 자질 등 인성 심사
  • 나. 전공 심사기준 : ※ 초빙분야별 심사기준 ( PDF 파일 다운로드 )
7. 주요일정
임용조건
추진내용 일정 비고
전공서류심사 2017. 12. 19(화) ~ 21(목)
일반 공개강의 대상자 연락 2017. 12. 26(화) 해당자 개별 연락
공개강의 심사 2018. 01. 02(화)
면접대상자 선정 및 연락 2018. 01. 05(금) 해당자 개별 연락
면접심사 2018. 01. 09(화)
교육 전담 공개 강의 및 면접심사 대상자 연락 2017. 12. 27(수) ~ 28(목) 해당자 개별 연락
공개강의 및 면접심사 2018. 01. 03(수) ~ 04(목)
산학 협력 면접대상자 연락 2017. 12. 27(수) 해당자 개별 연락
면접심사 2018. 01. 03(수)
임용내정자 통보 2018. 01. 10(수) 해당자 개별 연락
  •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기타사항
  • 가. 교수초빙 각 분야에 이중 지원을 할 수 없으며, 위반시 전 분야 결격 처리합니다. 인터넷 접수 시 초빙분야 선택 후, 임용지원구분을 필히 확인 바랍니다.
  • 나. 모든 입력사항은 인터넷 접수기간 중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나, 서류제출(접수완료) 후에는 수정사항 반영이 불가합니다.
  • 다. 인터넷 접수 완료시 본교서식(인터넷 입력 후 출력 서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는 서류 출력 가능합니다.
  • 라. 임용지원서 제출 시 사무용품(clear-file) 사용을 삼가해 주십시오.
  • 마.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된 각종 서류(경력증명서 등)는 지원자 본인이 날인한 국문 번역문을 첨부하고, 증명서 하단에 발행기관의 주소를 명기하여 제출합니다.
  • 바. 잘못 기재한 연락처 및 전자메일로 인한 지원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으며, 서류심사 후 공개강의 및 면접대상자에 한하여 지원서에 기재된 연락처 및 전자메일로 개별통지 합니다.
  • 사. 공개강의 및 면접대상자에게는 추가 심사 및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아. 최종 합격자는 신원조사, 대학교원인사위원회와 학교법인이사회의 임용 동의를 거쳐 임용합니다.
  • 자. 지원서 허위 기재 및 제출서류 위·변조 등 허위사실이 판명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하거나 임용 결정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 차.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대학 교원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준용합니다.
  • 카. 제출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나, 지원자의 연구실적물은 2018. 3. 2.(금) 이후 우편으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 타. 기타 문의 사항은 경성대학교 교수초빙홈페이지 Q&A 게시판 또는 교육연구처 교원지원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Tel. : 051) 663-4072   ,   FAX : 051) 663-4079   ,   e-mail : hwaro@ks.ac.kr


2017. 12. 01

경성대학교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