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경성대학교 비전임교원 3차 공개채용 안내

◎ 안내사항(초록색 글자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 가능)

- 모집분야는 다음 붙임의 [2021-2학기 3차 공개채용 모집분야]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 예정 교과목은 다음 붙임의 [2021-2학기 3차 공개채용 담당예정 교과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의 작성절차는 다음 붙임의 [지원서 작성 가이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분야 및 강의와 관련한 세부사항에 관련한 문의처는 다음 붙임의 [학부(과)/부서별 문의처]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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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원자격

가. 공통사항

  1) 접수마감일 기준 사립학교법 교원임용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성범죄경력조회, 결격사유(파산선고, 성년후견, 한정후견, 수형사실) 조회예정
    - 위 결격사유 확인 시 임용 취소되며 급여도 지급 하지 않음

  2) 강사의 경우 임용예정일 기준 만 65세 미만인 자(1956.9.2.이후 출생자부터 지원가능)

    ※ 최종합격 및 임용되었더라도 임용예정일 기준 만 65세 이상인 자는 합격취소 또는 임용취소 됨

    ※ 임용 기간 중 만 65세에 도달하는 자는 당연 퇴직하며, 만 65세에 도달한 날이 속한 학기의 말일을 임용기간 만료일로 함

  3) 강의평가 평균평점 기준 미달에 따른 신규임용 불허

    - 신규 임용예정일을 기준으로 우리 대학교에서 최근 3년 간 2회 이상 강의평가 평균평점(교수별 강의 평가 결과)이 3.7미만인 경우에는 1년 간 신규임용을 불허하며 최종합격 및 임용되었더라도 합격취소 또는 임용취소 됨

  4) 우리 대학교에 재직 중인 교직원의 공개채용 지원

    - 우리 대학교에 재직 중인 교직원(교원, 직원, 조교, 연구원 등 모두 포함)이 공개채용에 지원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내부 협의 및 총장 승인(공문결재)을 얻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당연 탈락됨

  5) 우리 대학교 강사 재임용 심사에서 탈락한 자는 퇴직일로부터 1년 간 신규임용 될 수 없으며 지원 시 당연 탈락되며, 최종합격 및 임용되었더라도 임용취소 됨

나. 공통사항 외 교수구분별 아래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자(수료자≠학위 소지자) 

구분

자격요건

강사

아래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는 자

① 박사 과정 재학 이상의 학력소지자

② 석사학위 취득 후 2년 이상의 교육·연구(실무) 경력이 있는 자

③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의 교육·연구(실무) 경력이 있는 자


2. 채용일정

일자

내용

비고

2021.8.20.() 10~ 8.23.(월) 17

공고 및 지원서 접수

- 경성대학교 홈페이지에 공고

2021.8.24.() ~ 8.25.(수)

공개 채용 지원자 심사

- 학부(과)/부서 심사
- 임용시작일(2021.9.1.) 이전에 결격사유 조회를 위하여 지원자 전원에게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및 기본증명서 제출 요청 예정

2021.8.27.()

공개 채용 지원자 심사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2021.8.30.(월)

합격자 발표

- 이메일 및 문자 안내

2021.9.1.() ~ 9.3.()

합격자 서류 제출

- 개별 안내


위 일정은 공개채용 진행과정에서의 여러 사항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모집분야

가. 모집분야: [2021-1학기 3차 공개채용 모집분야] 참조

  1) 강사 지원자는 복수의 강사 모집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나 주당 강의시간의 합이 6시간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최종 소속은 1개의 학부()/부서로 정리됨

    예) 미술학과 강사1 합격, 음악학부 강사2 합격 → 미술학과 강사1 또는 음악학부 강사2 중 하나만 선택

나. 모집분야 및 강의 내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학부()/부서별 문의처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람

다. 지원 시, 필수 입력 누락(특히,“모집구분 선택”)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지원 후 반드시 로그아웃 →재로그인 하여 [지원서 작성 가이드]를 참고하여 각 탭별로 누락된 항목이 없는지 확인하기 바람

  (①기본정보 ②모집구분 선택 ③강의계획서의 각 탭은 내용이 반드시 기재되어야 함)

 


4. 원서접수

가. 기간: 2021.8.20.(금) 10:00 ~ 2021.8.23.(월) 17:00 [마감시간 엄수]

나. 방법: 원서 접수 기간 중 PC를 이용한 인터넷 지원만 가능

  - 정확한 접수를 위해 PC에서 작성해야 하며, 모바일 접수는 지원되지 않음

  - 우편, 이메일, 팩스 및 방문 등을 통한 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은 인정되지 않음

다. 제출(웹 업로드) 서류

구분

제출서류

강사

①학력증명서(학사/석사/박사): 학사학위부터 최종학위까지의 모든 학력증명서

- 외국학위의 경우 아포스티유 혹은 공증서 필수 제출

②경력증명서: 교육∙연구경력 등의 경력사항, 연구실적에 입력한 자료에 대한 증빙자료

- 전시/연주 실적은 팸플릿 등의 스캔본

-  논문은 학회지/매체/기관, 참여연구자, 게재년월, ISSN을 확인할 수 있도록 표지,목차, 서론의 스캔본


※ ZIP, PDF파일만 업로드 가능함(각각의 파일은 반드시 1개 파일로 압축 및 통합하여 업로드)



5. 심사방법

가. 서류 심사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 시 면접 심사를 진행할 수 있음

나. 면접 심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모집 학부(과)/부서에서는 지원자에게 개별 안내함

다. 원서접수 시 입력한 자료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출(업로드)하지 않은 경우 자격미달(결격) 또는 관련 심사항목이 0점 처리됨


 

6. 임용조건

가. 계약기간

  1) 강사

    ① 임용일로부터 1년(2021.09.01. ~ 2022.08.31.), 신규임용기간을 포함하여 3년 간 재임용 절차 보장

    ② 다만, 휴직, 연구년, 보직임명, 모집정지(폐과) 등의 사유로 강사를 모집하는 경우 6개월, 1년으로 단기임용할 수 있음. 이 경우에는 재임용 절차가 보장되지 않음

 

나. 무급휴직

  1) 약사항에 의하거나 학기 중 폐강 등의 사유로 인하여 강의 시수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학기를 무급휴직 처리함

  2) 위에도 불구하고 임용된 첫학기에 강의 시수가 없고, 계약기간(1년) 내내 강의 시수가 없을 경우에는 면직됨

다. 주당수업시수

  1) 강사: 6시간 이내

  ※ 학기 중에 폐강 등의 사정에 따라 모집공고 된 시수 및 계약된 시수에 변동이 생길 수 있음. 이러한 경우, 변경된 내용을 반영하여 담당시수 변경 동의서를 작성하여야 함

 

라. 강사 재임용 원칙

  1) 우리 대학교「강사에 관한 규정」에 따라 1년 간 임용을 원칙으로 하며, 계약만료 시점에 재임용 심의를 신청할 수 있음

  2) 신규 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 간 재임용 절차를 보장함

  3) 재임용 심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교「강사에 관한 규정」및 임용계약을 따름

  4) 다만, 아래와 같은 사유 등으로 6개월 또는 1년 단위 계약을 하는 경우 재임용 대상에 해당하지 않음

    - 1년 이상의 연구년·휴직·보직 임명 / 6개월 이하 연구년 / 6개월 미만 병가·출산휴가·휴직 / 파면·징계 등

    - 모집정지(폐과)로 인한 단기임용

 

마. 임용 후 급여는 우리 대학교의 관련 규정에 따라 지급함

 

7. 합격자 서류 제출

. 제출기한: 2021.9.1.() 09:00 ~ 9.3.() 17:00 까지

  - 제출기한 변경 시 이메일, 문자로 안내함

나. 원본(종이)서류를 기한 내 방문접수 혹은 우편접수 중 택 1하여 제출

  -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 17:00까지 도착한 우편에 한정하여 인정

  - 제출처: 부산시 남구 수영로 309(대연동), 경성대학교 26호관 201호 교원지원팀 (우)48434

다. 제출서류(아래의 서류 모두를 원본(종이)으로 반드시 제출해야함)

구분

제출서류

강사

①학력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학사학위부터 최종학위까지의 모든 학력증명서

  - 외국학위의 경우 아포스티유 혹은 공증서 필수 제출

②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학사학위부터 최종학위까지의 모든 성적증명서

③주민등록초본

  - 교부 신청 시 포함 사항: 주민등록번호뒷자리, 병역사항 / 그 외 사항 미포함

④경력증명서 및 연구실적

  - 논문은 학회지/매체/기관, 참여연구자, 게재년월, ISSN을 확인할 수 있도록 표지, 목차, 서론 복사본

⑤동의서일체(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보안서약서, 개인정보동의서, 출강대학 및 전업여부확인서)

기본증명서(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혹은 근처 주민센터로 방문 발급 가능/발급 시, 일반증명서・주민등록번호 공개로 설정)
  *주민등록등본이랑 별개의 것임

⑦통장사본

⑧증명사진: 신분증 발급을 위한 것으로 신분증 발급을 원하지 않거나 신분증이 있을 경우에는 미제출

 

8. 유의사항

. 미확인 및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

  - 모든 채용절차 및 경과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 E-mail, 문자 등을 통하여 안내함
  - 해당 내용의 미확인 또는 미숙지, 개인정보를 잘못 기재하여(E-mail주소, 휴대전화번호 오류 등)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지원 시, 필수 입력사항 누락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기타사항

  - 증빙서류(학력, 경력 등)는 지원서 접수 기한 내 업로드해야 하며 접수 기한 이후 제출은 인정하지 않음
  - 지원서 허위 기재, 증빙서류 위‧변조, 지원 자격 부적격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임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합격취소 또는 임용취소 됨
  - 해당 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출한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교의 관련 규정 및 시행내규 등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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